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中企 기술개발 과제발굴 수요조사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청은 내년도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공고 과제 발굴을 위해 오는 17일부터 내달 30일까지 미래 유망분야 고부가가치 핵심기술에 대한 기술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술수요조사는 녹색기술, 첨단융합, 제조기반 등 국가 중점지원 대상 3개 핵심기술(26개 전략분야)과 서비스, 레저스포츠, 고령친화산업, 농공상 융합기술 등 4대 신규정책분야를 대상으로 공모한다. 기술ㆍ시장동향, 선행특허, 유사기술 검색 등 사전 과제기획 내용을 포함하도록 제안서 양식을 강화했다.

올해에는 정책적 지원 분야에 한정한 기술과제 발굴을 위해 '자유공모' 방식을 폐지하고 '지정공모' 단일 방식으로 실시된다. 지정공모 대상분야는 홈페이지(www.smtech.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중소기업기술개발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제안이 가능하다. 업종별 조합ㆍ협회 등의 명의로 공통 활용기술 등에 대한 신청도 가능하다.

제안된 과제는 산ㆍ학ㆍ연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의 검증을 거쳐 내년도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융복합기술개발사업', '제조기반녹색화기술개발사업', '산학연공동기술개발사업'의 선도과제 공고 시 제안요청서로 선정할 예정이다.


중기청 관계자는 "올해부터 선정된 제안요청서의 질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인터넷 공시제도를 신설, 내년 1월부터 실시할 계획"이라며 "선도과제 지원대상 과제를 사업공고 이전에 확인할 수 있어 과제 검토 및 사업계획서 작성을 위한 충분한 여유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