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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킨도너츠, 100% 유기농 우리 햇밀 도넛 출시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던킨도너츠는 기존 우리밀 제품의 업그레이드와 더불어 100% 유기농 우리 햇밀 신제품을 16일 출시했다.


기존 우리밀 제품인 우리밀 글레이즈드와 우리밀 케익도넛을 100% 유기농 우리 햇밀로 교체하고, 고소한 아몬드의 향기를 가득 담은 트위스터 형태의 도넛을 포함해서 총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가격 각 1000원)

이번 신제품의 주원료로 사용되는 우리 햇밀은 유기농산물로 인증을 받아 전국 군산의 청정지역에서 수확한 100% 유기농이다. 특히 매년 늦여름에 우리땅에서 수확한 3개월 이내의 우리밀이다.


던킨도너츠는 우리밀의 가격이 수입 밀에 비해 여전히 1.5배 높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도넛 업계 최초 우리 햇밀을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게다가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해 소비자 만족도를 최대치로 끌어 올릴 전망이다.

최근 업계에 따르면 국제 시장의 밀 가격 상승으로 국내 시장의 밀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국내 우리밀 시장은 작년 동기 대비 5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3월 첫 출시 된 던킨도너츠의 우리밀 제품은 출시시점 대비 200%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는 국산 재료를 선호하는 웰빙 트렌드에 힘입어 더욱 높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맛을 넘어 식재료에 대한 중요성은 끊임없이 강조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안전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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