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초등생에게 폭력 휘두르는 교사 동영상..."경악"

[아시아경제 김수진 기자] 서울 한 초등학교에서 교사가 학생을 폭행하는 장면이 담긴 동영상이 공개돼 파문이 일고 있다.


‘평등교육 실현을 위한 서울학부모회’ 회원과 학부모 등 20여명은 15일 서울 동작구 모 초등학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회견에서는 이 학교 6학년 담임교사 오모(52)씨가 학생에게 폭력을 가하는 장면이 담긴 동영상이 공개됐다.

동영상에는 오씨가 한 학생에게 욕설을 하며 뺨을 때리고 발로 걷어차는 장면이 담겼다. 넘어진 학생이 일어나자 화풀이하듯이 다시 밀치고 잡아 흔드는 모습도 포함됐다.


서울학부모회 회원과 학부모들은 "오씨가 1학기 동안 화풀이에 가까운 일상적 폭력을 휘돌렀다"며 "오씨는 즉각 교단에서 물러나고 아이들에게 공개적으로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지난 11일 오씨 반의 한 학생이 구타 현장을 촬영한 동영상을 보고 이 날 기자회견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현재 학교측은 오씨의 담임직을 취소했으며 교육청의 처분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오씨는 이 날 아버지가 아프다며 출근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학교는 분쟁조정위원회를 열어 후속 대책을 마련중이다.


한편 동작교육청에서는 학교 분쟁조정위원회 결과를 보고 조사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김수진 기자 sjki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