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령어 음성으로 97% 인식
$pos="C";$title="모델이 음성인식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txt="모델이 음성인식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size="450,300,0";$no="2010071510510279901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은 여름 휴가철에 유용한 음성인식 3D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iQ3Dv’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무선 하이패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7월 말까지 진행한다.
또한 구매 후 상품평을 남긴 고객에게 최신 노래방 100곡 다운로드 이용권도 제공한다.
‘파인드라이브 iQ3Dv’는 국내 최대 단어 규모인 100만 단어의 대어휘 음성인식 기술이 탑재된 3D 내비게이션이다. 목적지 검색과 다양한 주요 기능을 목소리로 빠르게 조작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명령어의 경우 97%, 목적지 검색의 경우 90~93%를 성공적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주변의 맛집, 숙박, 관광명소 등 테마정보가 표시돼 초행길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교통정보(TPEG)을 기본으로 제공해 막히는 휴가길이 두려운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이밖에 테마정보를 탑재해 현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맛집·숙박·쇼핑·정보등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3D 맵 상단에 표시해 준다.
기존에는 휴가철 여행 등 장거리 운전을 앞두고 메모리 카드를 PC에 연결하거나 주유소에 방문해 교통정보를 업데이트 하는 과정이 필요했다. 그러나 파인드라이브의 '데이터 퀵 서비스'는 DMB망을 통해 감시카메라 자동 업데이트 기능, 기름값이 저렴한 주변 주유소를 알려주는 유가정보, 빠른 길 안내를 위한 교통정보 등이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 돼 편리하다.
파인디지털의 김병수 이사는 “이번 이벤트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차량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내비게이션과 하이패스 단말기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것”이라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