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만도, 2Q실적 추정치 하회전망.. 장기 성장성은 'GOOD'<이트레이드證>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이트레이드증권은 12일 만도에 대해 2분기 실적이 일회성 비용으로 기대치에 미달할 전망이지만 하반기부터 다시 정상궤도에 진입한 이후 장기적으로 성장성이 지속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12만4000원에서 14만7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이명훈 애널리스트는 "만도가 견고하게 외형적으로 성장을 지속하고 있지만 임단협 관련 일회성 비용이 반영돼 실적이 상초 예상치를 하회할 것으로 보인다"며 "하반기에는 정상 추세로 복귀해 영업이익률이 상반기 5.9%에서 6.5%로 회복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만도의 2분기 추정매출액은 지난 분기대비 9.7% 증가한 5026억원을 기록할 전망이지만 영업이익은 9.5% 감소한 267억원, 순이익은 11.6% 감소한 501억원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하반기이후 현대차구룹내 확고한 지위를 바탕으로 견조한 성장세 지속은 물론 GM그룹내 점유율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장기성장 모멘텀이 마련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 애널리스트는 "2015년까지 타OEM 확대 추세로 샤시부문의 현대기아차 비중은 50% 이하로 하락할 전망이지만 현대차그룹내 지위는 확고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지난해 매출비중 19.4%를 차지한 GM의 회복세 지속과 만도의 점유율 상승, 중국 및 유럽 자동차업체로부터의 신규수주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강력한 장기성장엔진으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만도의 2009년부터 2012년까지 연평균 매출액 증가율은 21.3%, 순이익 증가율은 42.4%로 가파른 성장세를 시현할 것으로 내다봤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임철영 기자 cyli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