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글코리아, 음성검색 TV 광고 시작

지하철 광고도 개시 예정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구글코리아(대표 이원진)는 최근 선보인 모바일용 ‘구글 음성검색’ 마케팅의 일환으로 케이블 TV와 극장에서 광고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MBC 드라마넷, KBSJoy, CGV 영화채널, MBC ESPN, tvN 등의 인기 케이블 TV 채널과 서울소재 CGV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입으로 검색하자’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이번 광고 영상은 “유튜브 요가 동영상”과 같이 짧은 키워드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검색어를 비롯해 “서울 근교 수영장 있는 펜션은?” 혹은 “80평방미터는 몇 평?”처럼 긴 자연어 검색 등 생활 속에서 필요한 다양한 검색 상황을 담아 음성 검색의 기술력을 나타냈다.


관련 TV 광고 동영상 (www.youtube.com/user/googlekorea#p/a/u/2/C-lSgeOyO4A)과 극장광고 동영상은(http://www.youtube.com/user/googlekorea#p/a/u/1/57proNJ5aEo) 유튜브 구글코리아 공식채널(www.youtube.com/googlekorea)에서도 볼 수 있다.

또한 다음주부터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광고에 게재된QR(Quick Response)코드를 찍으면 음성검색 애플리케이션을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지하철 광고도 개시할 계획이다.


QR코드란 텍스트, 소리, 애플리케이션까지 각종 정보를 담을 수 있는 흑백 격자 무늬 패턴의 2차원 바코드를 뜻한다.


구글코리아에 따르면 한국어 모바일 음성검색은 공식 출시 2주 만에 구글 전체 모바일 검색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튜브 구글코리아 공식채널(www.youtube.com/googlekorea)에 올라와 있는 구글 한국어 음성검색 소개 동영상은 현재까지 4만8000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관심을 받고 있다.


구글 음성검색을 사용하려는 아이폰 사용자들의 구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횟수 또한 급증하고 있으며, 앱스토어에 올라온 첫 주에는 하루 1만3000번이 넘는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 앱스토어 내 최다 다운로드 3위까지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모았다.


이원진 구글코리아 대표이사 겸 아시아 매니징 디렉터는 “구글 음성검색은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 결과를 찾아줘 차원이 다른 모바일 검색을 제공한다"며 "음성검색의 뛰어난 편의성으로 앞으로 모바일에서는 텍스트 입력을 통한 검색이 아니라 음성검색이 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