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꿈나무프로젝트 일환으로 6일오전 10시, 11시 2회에 걸쳐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 지역내 보육시설 아동 1200명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홍보인형극 ‘튼튼이의 모험’을 공연한다.
예방접종은 전염병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아직 우리나라는 전염병 퇴치를 위해 필요한 수준(95% 이상)의 예방접종률에 못 미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구는 '예방 가능한 전염병의 퇴치'를 목표로 어린이 예방접종 에 대한 관심과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인형극 형태의 예방접종 홍보인형극을 공연하게 됐다.
$pos="C";$title="";$txt="예방접종 인형극 ‘튼튼이의 모험’ 공연 모습";$size="548,471,0";$no="2010070210502434236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튼튼이의 모험’은 예방접종을 잘 받은 용감한 어린이(튼튼이)가 백신을 훔쳐간 세균들과 싸워이기고 백신을 되찾아 온다는 내용으 로 구성돼 어린이들에게 주사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예방접종 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정영주 지역보건과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예방접종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더 친숙하게 느낄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공연과 캠페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예방접종 교육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