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부하는 성동 만들기 착수

성동-한양 평생대학, 구민 대학, e-라이프스쿨 등 프로그램 다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동구(구청장 고재득)가 성동-한양 평생대학과 구민대학, e-라이프스쿨 등 아이에서 어른까지 공부하는 성동 만들기로 구민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성동-한양 평생대학'은 대학의 교육인프라를 활용해 구민에게 질 높은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성동구와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이 함께 운영하게 된다.

교육 내용은 ‘여행(女幸) 디자인 스쿨(심화반)’과 9월부터 운영하는 인문학 강좌인‘문학과 함께 떠나는 인생 여행(旅行)’, 600년 고도의 아름다움을 지닌 서울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알 수 있는‘한양으로의 시간 여행(旅行)’ 3개의 여행 시리즈와 ‘클래식과의 만남’, ‘컬러문화강사’, 노후 건강관리, 재테크 설계를 위한 ‘인생은 아름다워’로 구성돼 있다.


성동구민대학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총 4학기로 운영되고 있으며 유아 어린이 여성 노인 등 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취미, 여가를 비롯 실생활에 유용한 취업과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총 200여개의 다양한 강좌가 운영되고 있다.

구민대학 운영강좌는 백화점 문화센터 못지 않는 수준 높은 프로그램이 월 1만~3만원의 저렴한 수강료만 내면 참여할 수 있다.

직장인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하여 주말 및 야간 과정의 프로그램 개설할 예정이다.


또 성동구는 지난해 4월부터 운영해 온 '성동 e-라이프스쿨' 온라인 평생학습 강좌를 대폭 확대 개편했다.


'성동 e-라이프스쿨'은 컴퓨터 어학 자격증 공무원시험 등 기존 100여개 강좌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10개 분야 248개 학습강좌를 성동구민이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제공되는 주요 강좌로는 자격증, 어학, 컴퓨터, 취미·교양, 취업과 자기계발, 경제·재테크, 부모-자녀교육, 공무원, 스포츠·건강, 특강 강좌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성동 e-라이프스쿨' 개편, 영어시험 대비특강, 영어시험 후기특강, 명강사 비법노트, 명강사 비법특강 등 스페셜 콘텐츠와 독서를 위한 북카페 코너 등도 마련돼 구민의 다양한 평생교육 욕구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동 e-라이프스쿨'은 성동구청 홈페이지나 성동구 평생학습센터(http:// lll.sd.go.kr)에 접속, 회원 가입 후 원하는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구청 평생학습센터 (☎2286-6047)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