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시노펙스, 산업용폐수 공업용수로 재활용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시노펙스는 각종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폐수를 공업용수로 재이용하는 제3의 물 시장에 진출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노펙스는 관계자는 "자체기술로 개발한 멤브레인 필터를 적용해 산업용 폐수 70%이상을 공업용수로 재활용할 수 있는 하폐수 재이용 시스템을 홍덕산업의 철강제품 공장에 공급했다"고 전했다.

시노펙스가 공급한 하폐수 재이용 시스템은 철강제품 생산공정에서 발생하는 폐수를 자체 개발한 멤브레인 필터와 역삼투 시스템을 활용해 중금속을 비롯한 이온성 물질과 난분해성 COD 등을 제거해 공업용수로 가능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하폐수 재이용 시스템은 폐수의 70% 이상을 공업용수로 재활용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도입 후 1~2년 사이에 투자금액을 회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시노펙스는 강조했다.


손경익 시노펙스 대표는 "물부족 현상 심화에 따라 대체 수자원으로 부각되고 있는 하폐수 재이용은 국내에서 도입 초기단계"라며 "이미 미국과 일본, 영국 등 선진국은 환경오염 및 한정된 수자원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하폐수 재이용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형수 기자 parkh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