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최근 들어 온라인 쇼핑몰에서 넥타이가 새로운 인기상품으로 부상하며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대의 다양한 상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는데다, 올 봄 패션 트렌드의 변화와도 무관치 않다는 분석이다.
해외구매대행쇼핑몰 엔조이뉴욕(www.njoyny.com)은 4월 한 달 동안 남성 넥타이 매출이 전월 대비 580% 증가했다.
엔조이뉴욕의 넥타이 매출 증가는 다양한 디자인의 상품구성 확대와 좋은 품질, 합리적인 가격이 남성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매출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엔조이뉴욕 양미성 MD는 "봄이 되면 노타이 패션이 주류를 이루고 남성 넥타이의 판매가 저조해 질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견해와 반대로 넥타이 상품이 히트를 치고 있다."며 "넥타이가 정장소품이 아닌 남성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써 트렌드가 변화한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도 최근 1개월(4월9일~5월9일)동안 넥타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 이상 증가했다.
롯데닷컴 김태정 차장은 "최근에는 계절적 영향으로 밝은 컬러의 넥타이가 인기"라고 설명했다. 롯데닷컴은 'MCM 패션 넥타이 전 품목 50% 기획전'을 오는 5월21일까지 진행하고, 'STCO 감각있는 타이 9900원 기획전'을 이달 말까지 마련한다.
온라인 종합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도 넥타이 매출이 4월에만 전월대비 2배이상 늘었으며, 이달들어서도 매출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