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상욱 기자] 동부하이텍이 국내 아날로그반도체 설계회사인 디엠비테크놀로지(DMB Technology)에 위탁생산(파운드리) 방식으로 오디오 앰프 칩을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오디오 앰프 칩은 디지털 형식으로 된 오디오 신호 데이터를 스피커로 출력될 수 있도록 증폭시켜 사람들이 고음질의 소리로 들을 수 있도록 변환시켜 주는 아날로그반도체로 TV, 홈씨어터, 휴대폰, 컴퓨터, MP3 플레이어 등 다양한 전자제품에 사용된다.
오디오 앰프 칩은 동부하이텍의 대표적인 아날로그반도체 공정기술인 0.35미크론급 복합전압소자(BCDMOS) 제조공정을 이용해 생산된다. 특히 기존에 12V에서 동작하던 전력 소자를 5V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개발해 내장, 최근 전력 소비량을 크게 낮추는 전자제품의 트렌드에 맞춘 것이 특징이다.
동부하이텍 관계자는 "기존에 생산하던 인버터(Inverter: 직류를 교류로 전환) 구동 칩, DC-DC 컨버터(Converter: 직류를 직류로 전환) 등의 전류 변환 칩에 이어 이번 오디오 앰프 칩도 공급하게 돼 아날로그반도체 관련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했다"며 "향후 디엠비테크놀로지와 LED 구동 칩 등 다양한 아날로그반도체를 추가로 개발하는 등 협력 관계를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황상욱 기자 ooc@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