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사이언스홀, 과학교사協에 과학문화활동 후원

[아시아경제 황상욱 기자] LG사이언스홀이 지난 2009년 대한민국과학문화상 수상금으로 받은 1000만원을 전국과학교사협회의 후원금으로 기부한다고 26일 밝혔다.


LG사이언스홀 관계자는 "과학문화활동의 확산과 과학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차원에서 전국과학교사협회에 대한민국과학문화상 수상금을 기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LG 측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 내 LG사이언스홀에서 정창훈 LG 홍보팀 상무와 전석천 전국과학교사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전국과학교사협회는 지난 2003년 설립된 전국단위의 유일한 과학교과교육 연구 협회로 약 400명의 과학교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이 협회는 과학교사의 이해와 지식수준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개인 회비만으로 운영돼 활동에 어려움이 있었던 게 사실.

협회는 이번 후원금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물리교육학술지 번역 ▲과학수업 아이디어 공모전 등 과학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활동뿐만 아니라 ▲소외지역 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 ▲과학체험캠프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LG가 서울과 부산 두 곳에 23년간 무료로 운영하고 있는 체험형 과학관인 LG사이언스홀은 지난해 과학교육 발전과 과학문화확산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선정하는 '대한민국과학문화 상'을 수상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황상욱 기자 ooc@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