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성북구 청소년 구정 참여단원 모집...25일부터 3월 19일까지 40명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구청장 서찬교)가 청소년들의 참신한 의견을 구정에 적극 반영한다.
$pos="L";$title="";$txt="서찬교 성북구청장 ";$size="280,325,0";$no="2010021610145892732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이를 위해 성북구는 청소년과 관련된 주요 시책이나 사업을 관련 당사자인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평가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5일부터 3월 19일까지 제2기 성북구 청소년 구정참여단원을 모집한다.
청소년 구정참여단은 성북구에 거주하거나 지역내 학교에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 40명으로 구성되며 올 4월부터 내년 2월까지 활동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고등학교 3학년생은 제외)은 성북구청 홈페이지(www.seongbuk.go.kr) ‘모집/강좌’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인적사항과 지원동기, 활동계획 등을 써넣은 뒤 이를 이메일 등을 통해 구청으로 제출하면 된다.
성북구는 신청서에 나타난 참여의지 등을 평가해 단원을 선발한다.
청소년 구정참여단원으로 뽑히면 ▲청소년 정책과 관련한 아이디어 제안과 평가 ▲각종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 참여 ▲아동과 청소년 이용시설 견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또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구청의 청소년 정책과 사업에 대한 설문조사에도 응하게 된다.
성북구는 단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우수 학생을 표창을 하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청소년 의견 수렴을 위한 반기별 정기회의는 물론 성북구 역사문화탐방, 숨은명소찾기, 구의회 의정활동 참관 등 프로그램도 개최할 계획이다.
단원들은 4월로 예정돼 있는 발대식에서 자체적으로 회장과 부회장, 총무를 선출하게 된다.
성북구는 청소년 관련 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당사자들의 의견을 들어보며 좀 더 이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실효성이 큰 정책들을 펼치기 위해 청소년 구정참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성북구청 가정복지과 (☎ 920-3286)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