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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중구, 민원처리비용 신용카드 결제

8일부터 구청, 동 주민센터, 보건소 민원 수수료 카드 결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구(구청장 정동일)는 각종 민원 수수료를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신용카드 결제시스템’을 8일부터 시행한다.


이를 위해 중구는 구청 민원봉사과 토지관리과 교통행정과 보건소 각 동 주민센터 등에 총 43대의 카드결제단말기를 설치하고 신용카드결제 통합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에 따라 구청 민원봉사과에서 처리하는 모든 부서의 인허가 수수료, 교통행정과 차량, 건설기계 관련 수수료, 보건소의 각종 진료비, 동 주민센터의 민원발급 수수료 등 모든 수수료를 신용카드를 사용해 결제할 수 있게 된다.


사용이 가능한 카드는 국민, 신한, BC, 외환, 삼성, 롯데, 현대, 교통카드(T-머니 포함) 등 선·후불카드로 1000원 이하 소액 수수료도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

앞서 중구는 지난 2002년 4월부터 국내 6개 카드사와 협약을 맺어 지방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민원 수수료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으로 구에서 받는 세금과 수수료의 대부분을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정동일 구청장은 “그동안 각종 수수료를 현금으로 받아 주민들이 민원 수수료 납부를 위해 현금을 따로 준비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많았다” 면서 “신용카드결제 시스템도입으로 주민들의 불편사항이 조금이나마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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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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