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포털사이트 네이트(www.nate.com)를 통해 신뢰 높은 의학 정보 검색은 물론 의학 전문가와의 실시간 상담도 할 수 있게 됐다.
SK컴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 Q&A 서비스에 '의사답변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의사답변 서비스'는 네이트의 지식서비스 'Q&A'에서 제공하는 전문 상담 서비스의 일종으로 사용자들이 네이트 오픈 Q&A에 질문을 올리면 의학 전문가들이 실시간으로 질문 확인 후 답변을 제공하는 형태다.
SK컴즈는 효과적인 의사답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의학정보 전문사이트 'MK헬스'와 제휴를 체결했으며, 서비스에 참여할 전문가도 모집했다. 네이트 '의사답변 서비스'에는 총 150여 명의 현직 의사, 교수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에서는 전문가 상담뿐 아니라 다양한 건강 정보 콘텐츠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의학 상식에 대한 사실 확인과 각종 질병 예방, 건강 관리 등에 의사답변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것.
변기수 SK컴즈 검색 전략팀장은 "네이트 Q&A는 기존 지식 서비스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의학 분야의 경우 정확하고 빠른 정보가 더욱 중요하기에 전문 의료진과 함께하는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SK컴즈는 향후 '의사답변 서비스'를 확대해 전문 병원과의 연계를 통한 무료 치료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