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이 베트남 국책 연구기관에 연구관리 노하우를 전수한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한홍택)은 베트남 최대 국책 연구기관인 베트남 과학기술아카데미(VAST, 원장 차우 반 민)를 위한 연구관리 연수과정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VAST는 지난 7월 연구관리 교육 프로그램의 개설을 KIST 측에 요청한 바 있다.
이번 연수과정은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참가하는 VAST 소속 직원 14명은 연수기간 동안 KIST에서 머물면서 KIST의 역사, 연구정책, 연구관리, 인사관리, 국제협력, 과학기술 홍보 등 9개 강좌를 수강할 예정이다.
한홍택 KIST 원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축적된 연구관리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며, 향후 개발도상국의 미래 과학기술 리더를 양성하는 과학기술 국제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1975년 설립된 VAST는 과학기술 연구활동을 수행하는 베트남 최대 종합 연구기관으로 2005년 KIST와 협력협정을 체결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