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학생들이 더 위험?" 신종플루 관련 Q&A

Q. 왜 학생들이 더 신종인플루엔자에 잘 걸릴 수 있다고 할까?
A. 학생들은 일단 긴밀한 접촉을 많이 하는 집단이기 때문이다. 많은 시간을 교실에서 같이 보내며 손을 잡는 등 긴밀한 접촉의 기회가 많아 그만큼 전염 가능성도 높다.


Q. 근접 접촉 또는 긴밀한 접촉이라고 하는데 정확하게 무슨 의미인가?
A. 신종인플루엔자 근접 접촉자란 환자와 가까이 접촉해 전파됐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예방관리가 필요한 대상을 말한다. 보통 1~2m 이내에서 1시간 이상 접촉한 경우를 말한다.

Q. 같은 학교 학생은 아니지만 학원에서 같은 과목을 수강하는 다른 학교생 중에 신종플루 환자가 나오면 어떻게 하나?
A. 학원에 대해서도 지침을 통해서 신종인플루엔자 환자가 생기면 휴원 등의 조치를 권고하고 있다. 보건당국에서는 만일의 사태가 발생할 경우 학교는 물론 학원도 휴업 등 적극적인 조치를 권하고 있다.


Q. 굳이 휴교를 할 필요가 있나? 나중에 수능시험 기간에는 어떻게 되는가?
A. 현 단계에서는 유행 전파를 막고 최대한 대규모 유행을 지연시키기 위해서 휴교조치도 권고하는 대책의 하나다. 상황에 따라서 해당 학생에 대해서만 등교 중지 조치를 취할 수도 있다.

휴교조치를 취한다는 건 확산을 막겠다는 의미다. 확진환자가 생긴다고 해서 그때마다 휴교조치를 내릴 순 없으며 일선 학교와 교육청이 유동적으로 결정할 사항이다. 향후 유행이 번진다면 해당 환자나 접촉자 중심으로 등교를 시키지 않는 방향이 될 것이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