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마트 설문 결과, '가계 쪼들려도 육아·교육비 줄이지 않겠다' 1위
자녀를 둔 기혼여성의 93%는 가격이 더 비싸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식료품을 살 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불황으로 가계가 쪼들려도 절대 지출을 줄이지 않을 품목으로는 '육아·교육비'(41.3%)가 1위에 올랐다.
CJ제일제당 통합브랜드 사이트인 'CJ온마트(www.cjonmart.co.kr)'가 최근 자녀를 둔 기혼여성 369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우리 아이가 먹을 음식이라면 가격이 더 비싸도 믿고 먹일 수 있는 식료품을 살 의향이 있습니까?'라는 질문에 92.8%인 3433명이 '그렇다'라고 답했다.
또 '믿고 먹일 수 있는 좋은 품질의 식료품이라면, 최대 몇 %이상 비싸도 감내할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기존 식품보다 20~30% 정도 비싸도 사겠다'는 대답이 39.9%(1475명)으로 가장 많았다.
응답자 가운데 41.3%는 "불황으로 가계가 쪼들려도 '육아·교육비 만큼은 지출을 줄이지 않겠다"고 답했다. 육아·교육비는 생활비 중 가장 지출이 큰 항목(30.2%)으로 꼽혔다. 반면 가장 먼저 줄이는 항목으로는 문화생활비(공연, 도서구입, 여행비용 등)와 옷값이 각각 26.2%와 21.5%로 나란히 1,2위에 꼽혔다.
또 일반적으로 식료품을 살 때 가장 염두에 두는 점으로는 '안전성' 이 36.5%로 '합리적인 가격'(23.4%)이나 '맛'(19.0%)을 제치고 제일 많이 꼽혔다. 특히 자녀용 식료품으로 한정시켰을 때는 '안전성을 가장 염두에 두겠다'는 대답이 52.8%로 껑충 뛰어 내 아이가 먹을 식품에 대한 엄마들의 기대치와 요구수준이 매우 높음을 반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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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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