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해보험과 제휴로 국내 첫 '마트슈랑스' 선보여
홈플러스가 대형마트 최초로 매장 내에서 보험설계 서비스를 선보인다.
홈플러스(회장 이승한)는 LIG손해보험과 제휴를 맺고 17일 서울 영등포점에 고객 맞춤형 서비스 '마트슈랑스(Martsurance)'를 오픈한다.
'마트슈랑스'란 마트(mart)와 보험(insurance)의 합성어로, 대형마트 안에서 직접 보험상품의 설계상담과 가입이 가능한 보험판매방식을 일컫는다.
이번 홈플러스의 마트슈랑스는 국내 최초의 고정형 입점 매장에 전문 보험 컨설턴트를 투입, 기존 임시 매대에서 단순한 상품 가입만을 유도하던 방식을 벗어나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보험 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_002|R|01_$}특히 주말과 공휴일에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 자유로운 시간에 보험설계를 받을 수 있어 고객들의 이용 편의를 높이는 한편 취급 상품도 의료실비보장, 어린이보험, 운전자·자전거보험 등 LIG손해보험 전 상품으로 확대했다.
현경일 홈플러스 상무는 "마트슈랑스는 단순한 임대 입점이 아닌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라며 "앞으로 쇼핑과 함께 체계적인 재테크 업무를 한 번에 해결하는 새로운 쇼핑문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