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요 증권사 CMA 어떤 상품있나

[증권사 새상품 CMA 소액결제] (上) 고금리 만능통장


2004년 4월 동양종합금융증권이 기존 수시입출금식 종금형 CMA 상품에 은행가상계좌를 통한 인터넷뱅킹, 자동납부 기능, 금융상품 투자기능 등을 결합한 자산관리계좌를 등장시킬 때만 해도 지금처럼 CMA 열풍이 불 것이라고 예상한 사람은 많지 않았다. 하지만 동양의 CMA는 동양종금증권을 단숨에 대형사 반열에 올려놓았다. 동양종금증권은 최근 5년여동안 지속적이고 다양한 선도적 마케팅 프로모션을 통해 CMA 고객 저변확대에 기여해 왔다.

동양 CMA는 예금자보호의 안전성에 편리한 금융거래 및 수수료 무료 혜택, 끊임없는 부가서비스 결합과 함께 선도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강력한 앵커상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다. CMA 통장 활성화를 위해 '잠자는 월급통장을 깨워라' 라는 슬로건으로 은행이체수수료 무료, 우대금리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기존 증권사들의 거액 고객 위주의 영업형태를 탈피해 주타겟을 급여소득자의 월급통장, 주부들의 생활비통장, 자영업자들의 주거래통장 등 일반 서민층으로 선정, 은행 보통예금 통장과 비교되는 통장으로 포지션을 구축했다.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한 광고 및 프로모션을 전개했으며 업계 최초로 홈쇼핑을 통한 방송을 실시, 소비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동양종금증권은 앞으로 W-CMA 상품에 복합금융상품을 연계,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을 끌어모은다는 전략이다. 각종 수수료를 없애고 다양한 혜택을 주는 CMA신용카드를 전략화한다는 방침이다.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된다는 동양만의 강점도 부각시켜 안정적인 투자자들에게 어필한다는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은 회사의 강점인 자산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CMA 고객을 확보하는데 전력해오고 있다. 각종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도입했으며 지난 6월에는 고객별 맞춤 자산관리를 해주는 차세대 종합자산관리 시스템인 웰스플러스(Wealth plus)를 오픈했다.


웰스플러스시스템은 맞춤 자산관리가 필요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을 통해 개인별 재무목표 및 보유자산정보를 입력하면 고객별로 성향에 맞는 최적의 맞춤 포트폴리오가 제시되고 지속적으로 관리될 수 있는 차세대 자산관리 프로그램이다. CMA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결제 CMA를 통한 금융거래를 할 때마다 보너스 현금을 펀드에 자동 투자하게 하는 서비스, 각종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도 미래에셋만의 전략이다.


자산운용컨설팅본부의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각종 컨설팅 서비스 등을 체공, 차별화된 고객을 유치한다는 방침이다.


한화증권은 CMA를 통한 자산관리 영업서비스 전략으로 우선 시장초과 수익률을 통한 안정적인 고객 자산증대를 핵심 가치(core value)를 우선시 해왔다. 이는 고객들의 자산을 운용함에 있어 기준이 될 수 있는 시장수익률보다 높은 수익률을 고객에서 제공하며 동시에 리스크의 최소화를 통한 안정적이며 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하는 것이다. 특히 특정 연령에 맞는 타겟 자산관리 서비스를 시행,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집중하면서 고객 확보에 전력한다는 전략이다.


앞으로 한화증권은 기존 영업방침에 더해 VIP 고객 관리를 강화, 고급 투자자 확보에도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며 법인에 대한 영업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한화그룹 금융계열인 대한생명, 한화손해보험, 제일화재 등과 연계한 한화금융프라자를 지속적으로 증대, 종합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게 목표다.

황상욱 기자 ooc@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