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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딸기 우유에 색소 대신 진짜 딸기를!"


매일유업(대표 정종헌)은 7일부터 ‘매일 Fresh News’캠페인을 시작한다.

‘매일 Fresh News’캠페인은 매일유업이 생산하는 전 가공유 제품에 대해 색소 제외, 과즙 첨가, 수입 원료 원산지 표기, 105가지 안전 검사 등을 철저히 지킨다는 4가지 선언을 골자로 한다.


이에 따라 이날부터 매일유업이 판매하는 전 가공유 제품에서 붉은색을 내는 코치닐, 노란색을 내는 치자황 등 천연 색소는 빠지고 제품에 따라 실제 과즙이 첨가돼 가공유의 색깔은 원유의 색인 하얀색에 가깝게 바뀐다. 또 과즙 없이 향만을 넣어 생산했던 ‘딸기맛 우유’제품은 가격 인상 없이 딸기 과즙이 2.5% 함유된 제품으로 리뉴얼 된다.

매일유업은 원재료부터 완제품까지 총 105가지에 달하는 식품 안전 검사를 실시해 GMO, 방사선, 멜라민, 중금속, 잔류 농약 등 다양한 식품 안전 이슈에 대해 철저히 사전에 차단하는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기존에는 원유 및 주원료에 대해서만 표기돼 오던 원산지 표시가 가공유에 들어가는 모든 수입 식품 성분에 대해 100% 원산지를 표기하는 것으로 바뀐다.


매일유업은 이 캠페인 시작과 함께 제품 포장에 ‘매일 Fresh News’ 캠페인의 4가지 선언이 담긴 엠블렘을 부착하며 신선한 가공유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카톤 가공유 3종 제품의 패키지를 리뉴얼해 출시한다. 가격은 이전과 동일하다.


정종헌 매일유업 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당연하게 생각하던 것들을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이러한 소비자의 기대를 반영한 것”이라며 “모든 소비자가 안심하고 건강하게 음료를 마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매일유업의 다짐이자 고객과의 약속”이라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freshnews.maeil.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소비자들은 온라인 퀴즈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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