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회장 한승호, 이하 이노비즈협회)는 올 10월 7일부터10일까지 충남 계룡대 행사장에서 열리는 '제10회 벤처국방마트'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
이 전시회는 대전광역시와 육군본부가 주최하고 이노비즈협회,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 대전무역전시관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의 비무기 분야 국방전시회다.
총 250여 개 업체가 전시회에 참가하게 되며, 전시는 ▲IT ▲군복·전투화 등의 개인장비 ▲레이더·정찰로봇 등 정찰/관측 ▲감시카메라·무전기 등 보안/대테러 ▲운송·엠블런스 등의 차량 ▲사격·시뮬레이터 등의 교육/훈련 ▲정수필터·마스크 등의 화생방 ▲불연피복·소화장비 등의 안전 ▲기타 민군겸용 기술이전 및 응용분야 ▲비무기체계류 일체 등 10개분야로 구분된다.
올해는 10주년 기념 개막행사와 국제포럼 등이 함께 개최되며, 특히 육군을 포함한 각 군의 단체관람, 군 구매·조달업무 담당자 전시장 방문, 해외 바이어 및 주한 무관단 초청행사 등이 마련된다.
한승호 이노비즈협회장은 "군 조달 관련 기관의 현장상담 등이 마련돼, 혁신형 중소기업의 방위산업 진출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홈페이지(www.defense.or.kr)를 통해 9월 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번달 10일까지 미리 신청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참가비를 5% 할인해준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충훈 기자 parkjov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