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투신운용, 농산물 투자 펀드 출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원유와 골드에 이어 국제 원자재가격을 추적하는 실물투자 시리즈의 3탄으로 '한국투자 농산물 특별자산(농산물-파생재간접) 펀드'를 7일 출시한다.


주요 투자대상은 다우존스 애그리인덱스(AIGA)와 도이치 농산물인덱스(DBA)를 추종하는 해외 농산물 ETF이고, 일부는 미국 CBOT(Chicago Board of Trade)에 상장된 관련 농산물 최근월 선물에 투자한다.

AIGA 추종 ETF는 ▲대두, 옥수수, 소맥, 대두유, 원당, 면화, 커피 등 7종목에 DBA 추종 ETF는 ▲대두, 옥수수, 소맥, 원당 등 4종목을 투자대상으로 한다.

한국투자신탁운용 측은 과거 15년간의 성과에서 등비율 투자방식의 DBA가 시가총액 방식의 AIGA의 수익률을 초과했으나 섹터 성과의 안정적 추종을 위해AIGA와 DBA를 균등 비율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펀드의 벤치마크는 다우존스 애그리인덱스(DJ AIG Agriculture TR Index) 이다.


양봉진 펀드운용을 담당하는 글로벌운용본부장은 “글로벌 금융위기로 훼손된 농산물 가격의 중장기 상승추세가 복원될 가능성이 높고, 대체 에너지의 원료가 되는 옥수수, 원당 등에 대한 수요와 생산량이 증가추세에 있어 원자재투자 상품 중에서 농산물은 기대되는 섹터 중 하나”라고 말했다.

농산물섹터는 고수익 고위험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달러표시 투자자산에 투자되는 이 펀드는 환헤지형과 비헤지형으로 운용돼 투자자가 선택할 수 있으며, 환헤지형의 경우 환노출 포지션의 70%이상을 펀드에서 헤지 할 계획이다.


이 펀드는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와 전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구경민 기자 kk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