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대표 조신)는 1일부터 실시간 IPTV를 통해 영국의 공영방송인 BBC의 인기채널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BBC 라이프스타일'과 'BBC 엔터테인먼트' 등 2개의 인기채널을 실시간 IPTV 서비스인 브로드앤IPTV에서 채널 546번과 251번을 통해 각각 내놓을 예정이다.
'BBC 라이프스타일'은 ‘홈&디자인’, ‘요리’, ‘자기계발’, ‘패션&스타일’, ‘건강’, ‘육아’ 등 6개 카테고리로 구성돼 생활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가정 전문 채널로 국내 방영은 이번이 최초다.
브로드앤IPTV 고객은 ‘BBC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에미상 리얼리티 부문을 수상한 ‘익스트림 메이크오버(Extreme Makeover: Home Edition series 4)'를 비롯, 영국의 유명한 인도요리 전문가 ’안줌 아난드(Anjum Anand)‘의 ’인도 음식 만들기(Indian Food Made Easy)' 등 유명 프로그램들을 국내에서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다.
또한 국내 IPTV 최초로 선보이는 'BBC 엔터테인먼트'는 BBC를 비롯한 영국 내 방송사들이 제공하는 코미디, 드라마, 예능 전문 채널로 역대 BBC 프로그램 중 최장기간 방영과 동시에 가장 성공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 범죄드라마 ‘침묵의 목격자(Silent Witness)’를 비롯해 인기 코미디 시리즈 ‘마이티 부시(Mighty Boosh)' 등을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BBC를 비롯해 IPSN, 블룸버그, EBS+ 등 19개의 채널을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1일부터 실시간 IPTV를 통해 총 80개의 채널을 제공하게 됐다.
이주식 SK브로드밴드 뉴미디어사업단장은 ”전세계적으로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BBC와의 제휴는 매우 흥미로운 일“이라며 ”이번에 제공되는 BBC의 채널들이 브로드앤IPTV의 채널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마크 화이트헤드(Mark Whitehead) BBC 월드와이드 채널 아시아 지역 지사장 및 수석 부사장은 “아시아에서 한국은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장이며 국내 1위 IPTV 업체인 SK브로드밴드와의 파트너십은 BBC의 이러한 사업 전략에 의해 결정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BBC 월드와이드(BBC Worldwide)는 지난 2006년 출범했으며 현재 유럽, 미국을 비롯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등 전세계적으로 약 2억8천5백만 가정에 BBC 채널을 제공하고 있다. $pos="C";$title="";$txt="BBC의 인기 프로그램인 '침묵의 목격자'의 한장면
";$size="404,496,0";$no="2009070109132692867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