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다양한 여름휴가 이벤트로 소비자 유혹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식음료업계에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다양한 여름이벤트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최근 고유가와 경기침체로 인해 휴가계획을 포기하거나 경비를 줄이려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업계에서는 고민을 해결해 줄 다양한 여름 이벤트를 마련하고 소비자 마음잡기에 나서고 있다.
◆공짜로 해외여행을 가고 싶으면
샘표식품은 '좋은 간장 고르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향의 비밀, 문자로 밝혀라' 모바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다음달 15일까지 응모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온 가족이 여름휴가를 떠날 수 있는 300만원 상당의 동남아 여행권을 증정한다. 샘표 홈페이지(www.SEMPIO.com)를 방문해 맛있는 간장에 대한 비밀을 찾아 SMS 문자(1588-8429)로 정답을 보내주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 8월에 당첨자가 발표되는 이 행사는 이벤트 시작 10일만에 3만 명이 넘는 사람이 참여할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말레이시아 자유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엔제리너스커피를 방문해 롯데멤버스포인트를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적립 후 지급된 응모권의 번호를 롯데 JTB(www.lottejtb.com) 홈페이지에 입력한 후 퀴즈이벤트를 풀면 자동 응모된다. 행사 기간 내 포인트 누적 적립액 상위권 고객 순으로 말레이시아 자유여행을 비롯해 국내 테마 여행권 등을 증정한다.
◆휴가비를 받고 싶으면
여름휴가비를 지원하는 이색 이벤트도 있다.
치킨전문점 '티바두마리치킨'은 '즉석 복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기간은 오는 30일까지며, 경품으로는 1등 여름휴가비 100만원(1명), 2등 여름휴가비 50만원(2명), 3등 여름휴가비 30만원(3명) 등이 제공된다.
샤브샤브 전문점인 '채선당'에서도 휴가철을 맞이해 여름휴가비와 고급 별장 숙박권 등 총 1,317명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7월 12일까지 전국매장을 통해 진행한다.
◆바캉스 용품이 필요하다면
하이트맥주는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주요 대형마트에서 하이트맥주 24캔 구입시 다용도 '하이트 Summer cool bag'을 증정한다. 이 가방은 스포츠백 형태의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아이스백은 물론 여행, 스포츠, 레저활동 등에도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 가방이다. 한정제품으로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샘표식품 관계자는 "경기불황으로 몸과 알뜰 바캉스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여름 휴가를 시원하고 즐겁게 보내기를 바라는 뜻에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샘표식품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