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피터샌즈 SC그룹 CEO "한국, 세계 경제성장에 중요한 역할"

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SC제일은행)은 세계경제포럼 동아시아 회의 참석 기념 기자간담회를 18일 개최했다.

세계경제포럼 동아시아 회의에 맞춰 피터 샌즈 (Peter Sands) 스탠다드차타드 그룹의 최고경영자(CEO) 및 V. 샹카 (V. Shankar) 그룹 기업금융 총괄헤드, 클라이언트 리서치의 헤드인 알렉스 바렛 (Alex Barrett) 등 그룹 임원진이 방한했다.

피더 샌즈 회장은 이번 포럼에서 공동 의장을 맡았다.

피터 샌즈 그룹CEO는, "세계경제포럼 동아시아 회의의 공동의장을 맡게 돼 기쁘다"며 "현재 시점에서 포럼이 한국에서 개최되는 것은 매우 적절한 것으로. 한국과 아시아는 세계 경제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에드워즈 행장은 “스탠다드차타드가 앞으로도 한국의 중요한 파트너로서 한국이 아시아의 중요한 경제국으로 부상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18회를 맞은 세계경제포럼 동아시아 회의는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된다. 한국의 정부 및 재계 지도자들이 비즈니스, 정부 및 시민사회 등 다양한 참가자를 만나 세계 경제 위기에 대처하기 위한 아시아의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아시아가 새로운 성장, 기술 및 경영 방식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세계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진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