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별 이행표준 실천…부실, 불성실 민원처리 땐 ‘상품권 보상’
황해경제자유구역청(약칭 황해청)은 10일 고객 최우선의 행정서비스헌장을 만들어 운영에 들어갔다.
헌장의 중점 추진과제는 ▲친절한 자세로 고객 맞기 ▲고객 입장에서 신속·공정·정확한 업무처리 ▲투명한 행정정보 공개운영 및 고객 소리 반영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과 보상▲불합리한 제도, 관행의 정비·개선 등이다.
황해청은 헌장의 성실한 이행을 담보하고 고객에 대한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보상을 위해 직원의 불친절이나 불성실한 민원처리로 고객이 불만을 나타낼 땐 정중한 사과와 함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할 계획이다.
황해청은 홈페이지(www.yesfez.go.kr)에 이런 내용들을 올려 공표하고 부서별 헌장 중점 추진과제와 이행표준도 실천한다.
황해청 관계자는 “올부터 시행 중인 민원처리마일리지제와 행정서비스헌장의 적극적인 운영으로 민원처리기간을 줄이고 차원 높은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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