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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브랜드가치로 두 개 단지 동시분양 성공"

래미안신당2차, 래미안에버하임 1순위 마감


한 건설사가 두 개 단지를 동시에 분양해 나란히 1순위 마감을 거둬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물산이 지난 6일 중구 신당동 래미안신당2차와 경기 의왕시 내손동 래미안에버하임의 1순위 청약접수를 마감한 결과 각각 평균 9.6대 1, 12.5대 1의 경쟁률로 조기 마감했다.

특히 래미안신당2차 84.97㎡형의 경우 15가구 모집에 326명이 청약 접수해 21.7대 1의 최고 경쟁률을 나타냈다. 래미안에버하임 59.75B㎡형 역시 23가구 모집에 503명이 청약 신청해 21.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두 개 단지는 일반분양이 268가구, 154가구로 상대적으로 소규모이기 때문에 청약자들의 관심을 분산시킬 수 있다는 우려도 있었다.

하지만 청약 경쟁률 결과는 분양시장에 대한 관망세가 짙은 상황에서 나온 것이어서 의마가 크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인테리어와 조경 등 래미안 브랜드의 최고 이미지와 고객만족을 위해 주변 부동산시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현실에 맞는 분양가 책정이 성공적인 분양을 이끌어낸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 관계자는 또 "두 개 단지를 동시에 분양하는 전략을 통해 브랜드를 분양 전략의 전면에 내세운 것이 성공적인 청약결과 를 냈다"고 덧붙였다.

삼성물산은 올해 첫 분양단지의 성공을 바탕으로 상반기에 공덕5구역, 금호19구역, 원당2차 재건축을 비롯해 하반기에 전농7구역, 옥수 12구역 등 관심단지를 잇따라 선보일 예정이다.


오진희 기자 valer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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