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분기 연결기준 470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어닝서프라이즈'를 시현한 삼성전자는 2분기 시장에 대해 낙관하기는 어렵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분기 전망에 대해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가 시장의 예측을 뛰어 넘는 1분기 실적을 발표하긴 했으나 경기 및 수요 회복을 낙관적으로 기대하기에는 아직까지 시기상조"라고 말했다.
아울러 "2분기에는 수요회복의 불확실성이 충분히 해소되지 않은 가운데 메모리, LCD업체들의 가동률이 증가하고 세트업체간의 가격 경쟁도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현재의 위기를 도약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LED TV, 터치스크린폰, 스마트폰, 미니 노트북 등을 통해 시장지배력을 강화해 나가는 한편 메모리와 LCD, 휴대폰, TV에 있어 시장점유율을 보다 확대하고 지속적인 비용 절감 등 경영효율성 제고를 통해 경쟁사들과의 '초격차' 확대에 더욱 매진해 나갈 방침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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