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자료는 기사식광고 입니다. 아시아경제 편집방향과 다릅니다.
■ 4월 14일 [인베스트풀] 투자전략
웰스파고의 사상 최고치 실적달성 발표가 그 동안 불안했던 미국 금융시장이 회복국면으로 진입했다는 신호탄으로 이해되면서 다우지수는 지난주 8,000선을 회복했다.
$pos="L";$title="";$txt="";$size="186,240,0";$no="2009041409443023780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우리시장도 금통위의 금리 동결 발표가 국내 금융시장이 안정국면으로 진입하고 있다는 자신감으로 표출되면서 코스피, 코스닥 모두 6주 연속 급등하는 기염을 토했다.
수급상으로도 단기자금이 자리를 찾아가면서 고객예탁금이 15조원을 넘어섰고, 저점대비 수백%이상 급등이 속출한 LED(서울반도체), 바이오(셀트리온), 원자력(비에이치아이)등의 테마군들이 단기급등에 대한 부담감에도 불구하고, 상승흐름을 지속하고 있다는 점은 향후 유동성 장세의 지속에 대한 강한 확신을 갖게 하는 부분 이기도 하다.
$pos="C";$title="";$txt="";$size="531,308,0";$no="2009041409443023780_2.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그러나 이미 급등한 기존 테마종목을 지금 매수하기란 부담이 있다. 5-10%의 짤막한 수익을 보기 위해 이미 급등한 기존 테마주에서 큰 승부를 노릴 수 있을까? 아니면 급등했던 기존 테마주들의 조정이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할까?
필자는 이러한 흐름을 읽고, 지난주 한국기술산업, SSCP를 추천했었고, 네오위즈는 4월종목으로 언급을 했다. 3월초 불안한 주식시장의 돌파구는 성장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는 테마주였지만, 지금은 현실로 돌아와서 실적주에 눈을 돌려야 한다. 이미 급등해 버린 테마주들은 까치 밥으로 남겨 두는 미덕을 발휘해야 할 시점이고, 새로운 미인주를 찾아내는데 눈을 돌려야 하는 시점인 것이다.
지수의 단기 급등에 따른 숨고르기를 예상하던 투자자들과는 달리 필자는 유동성장세가 지속될 것을 예상하여 테마주의 뒤를 이어 시세를 폭발적으로 분출해줄 종목을 밤을 세워가며 흑진주를 찾는 마음으로 분석한 결과 진정 유동성 장세의 화려한 꽃을 피워줄 엄청난 모멘텀을 갖춘 종목을 발굴하였다.
지금부터 제시해 드릴 종목은 이미 고점에 다다른 테마주와의 달리 아직 시세가 분출되지 않은 실적과 정책이슈까지 강력한 모멘텀을 갖춘 종목이라 하겠다.
그렇다면 새로운 미인주는 어떻게 찾아내야 할까? 그 해답을 필자는 3가지로 압축해 본다.
첫째, 턴어라운드 종목을 무조건 찾아야 한다. 최근 게임주들의 급등배경이 새로운 시장의 개척에 따른 턴어라운드에 대한 기대감인데, 이러한 종목을 골라야 한다.
둘째, 새로운 꿈이 있는 주식을 찾아야 한다. 기존 테마주들에 대한 재료들은 이미 시장에 노출되었다. 매수하기에는 부담이 따르는 반면, 꿈이 있는 대체주를 찾아 미리 선취매해야 한다.
셋째, 수급부담에서 벗어난 종목을 골라야 한다. 수급은 모든 것에 우선한다. 바닥을 다졌고, 팔고자 하는 세력이 없는 종목을 찾아 내야 한다.
팍스넷 전문가클럽 》 ☎ 060-800-1234 》 연결 1번 》 202번 『인베스트풀』
필자 이러한 기준을 바탕으로 급등주 반열에 들 수 있는 종목에 대해 심혈을 기울여 분석했고, 4월 승부주는 이 종목만으로도 충분하다고 판단한다. 여러분들의 주식인생에 전환점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종목이다. 필자의 이번 추천종목을 놓치지 마시라고 꼭 당부를 드리면서, 추천사유에 대해 언급하고자 한다.
1. 불황에도 불구하고, 순이익 증가율은 230%에 육박할 것이다.
신 사업의 실적호전으로 하반기로 가면 갈수록 우 상향하는 실적 증가세를 보일 것
이며, 동종업체의 신규상장을 앞두고 있어 반사효과 또한 상당할 것으로 기대되며,
중, 장기 투자자에게는 최선의 종목이 될 것이다.
2. 정부가 세계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정부는 최근 세계 최초로 국가단위 000 000을 구축하는 비젼을 제시했고, 00000은 5대 성장기술로 동사가 보유한 000000 기술을 꼽았다. 그 동안 급등세를 보여왔던 주도주의 흐름은 조정을 보일 가능성이 큰 가운데, 강력한 후속 테마주로 등극할 가능성이 크다.
3. 시장점유율 1위 종목이다.
동사는 민수시장에서 57%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선두업체이며, 00이 0000 업무 중장기 마스터 플랜'을 통해 2015년까지 전면 000 000 교체계획을 수립하고 있는 만큼, 1700만호에 달하는 0000 확대는 동사의 시장우위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
4. 수급이 호전되고 있다.
외국인들의 매수세 유입과 세력들의 매집이 진행되고 있으며, 지금이 매수시점의 적기이다.
천덕꾸러기에서 대박주로 바뀔 것이다.
5. 주가는 빠질 만큼 빠져 매도세력도 지쳤다!
유증물량 소화 이후 미리넷, 남광토건이 급등했는데, 동사도 바닥권에서 세력의 매집이 끝나고 저점을 확인했다. 남광토건과는 비교할 수 없는 4월 최고의 급등주의 탄생을 예고하는 종목이다.
지금 추천 드리는 종목은 부담 없는 주가수준이며, 대박의 기회는 자주 오는 것이 아니다. 지금이야 말로 개인투자자들이 진정한 대박을 잡을 수 있는 절호의 시기이다. 그러나 이미 상승의 고개를 넘은 종목에서는 단기 시세 폭등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필자가 제시해 드리는 4월의 핵심 종목으로 그 동안의 마음고생은 깨끗이 청산하시기 진심으로 바란다.
지금 바로 아래 번호로 종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팍스넷 전문가클럽 060-800-1234 전화 ▶ 연결 1번 ▶ 202번 [인베스트풀]
※ 잡학박사 (954번) 전문가, 추천주 매매전략 및 종목A/S 녹음 완료
※ 페라리 (372번) 전문가, 추천주 매매전략 및 종목A/S 녹음 완료
(정보이용료 2,000원/30초당)
■ 월정액제를 이용하시면 요금 걱정없이 무제한 반복청취, SMS장중관리, 전용A/S게시판 등 더욱 특별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 팍스넷 정액제 안내
■ 팍스넷 '전문가클럽'은 전문가 윤리강령 서약, 녹음시간 제한 및 녹음가이드 준수, 추천종목에 대한 질문게시판 운영을 기본원칙으로 합니다.
[팍스넷 회원 530만명 이슈 종목 토론실]
하이닉스/알앤엘바이오/한국기술산업/디오스텍/헤파호프/제이콤/대우차판매/미리넷/이앤텍/유진투자증권/삼성이미징/대진디엠피/휴람알앤씨/비에이치아이/쎄트렉아이/모건코리아/코오롱아이넷/NI스틸/팬텀엔터그룹/액티투오/쏠라엔텍/범우이엔지
※ 본 투자전략은 투자의 참고자료입니다. 자료제공 : 팍스넷 (www.pax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