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캠코, 공매 364건 온비드 매각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ㆍ경기지역 주거용 건물 81건을 포함한 543억원 어치 364건의 공매 물건을 온비드(www.onbid.co.kr)를 통해 매각한다.

이번 공매에는 서울 잠실 레이크팰리스 119㎡ 상가 A동 502호, 503호 물건이 감정가(28억원)의 절반인 14억원에 나와 눈길을 끈다. 이 밖에도 감정가보다 싼 152건이 포함돼 있다.

공매물건은 세무서, 자치단체 등 국가기관이 체납세액을 회수하기 위해 캠코에 매각을 의뢰한 물건이다.

압류재산 공매는 임대차 현황 등 권리관계 분석에 유의해야 하고 명도책임은 매수자에게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이미 공매공고가 된 물건이라 하더라도 자진납부, 송달불능 등의 사유로 입찰 전에 해당 물건에 대한 공매가 취소될 수 있음을 염두에 둬야 한다.

입찰 희망자는 입찰보증금(10%)을 미리 준비해 온비드 사이트에서 인터넷을 통해 입찰하면 된다. 낙찰자는 매각결정통지서를 최종 입찰일 다음 날 역삼동 소재 한국자산관리공사 조세정리부에서 교부 받아야 한다.

매수 대금 납부기한은 낙찰가격이 1000만원 이상인 경우 매각결정일로부터 60일, 낙찰가격이 1000만원 미만인 경우는 매각결정일로부터 7일이다.

김민진 기자 asiakmj@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