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쿠쿠홈시스, 뚜껑 분리되는 압력밥솥 인기

'분리형커버 IH압력밥솥' 월평균 2만대 판매…소비자 의견 적극 반영

쿠쿠홈시스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분리형 커버 IH압력밥솥'이 월평균 2만대 이상 판매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6일 쿠쿠홈시스에 따르면, 분리형 커버 IH압력밥솥은 압력밥솥은 지난 해 7월 출시 이후 7개월 만에 총 11만여대가 판매됐다. 대당 30만~40만원대의 고가 제품군에 속함에도 불구하고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 제품은 압력밥솥 탑 커버를 세척하고 싶다는 소비자들의 니즈와 의견을 수렴해 출시된 제품. 출시 전부터 선 주문이 밀릴 정도로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기존 압력밥솥은 밥솥 내부의 높은 압력과 증기 등 여러 요소로 인해 밥솥 뚜껑 안쪽 커버를 분리할 수 없었는데, 쿠쿠홈시스는 그동안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별도의 전담 연구팀까지 배치, 뚜껑이 분리되는 밥솥을 탄생시키는데 성공했다.

분리형 커버는 커버를 항상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고, 2중의 공기층을 형성해 밥이 마르거나 변색되지 않도록 개선시켜 주는 장점이 있다.

분리형 커버 IH 압력밥솥 인기에 힘입어 쿠쿠홈시스의 지난 해 4분기 밥솥 내수판매는 55만대에 달하며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7%나 증가했다.

현재 이 회사의 IH압력밥솥 판매 중 분리형 커버 모델 2가지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20%. 회사 측은 향후 출시되는 전기압력밥솥에도 분리형 커버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쿠쿠홈시스 마케팅팀 정현교 팀장은 "세척과 보온은 밥솥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인 만큼 분리형 커버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