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ㅇ";$txt="LG전자 도우미가 서초구 양재동 화훼시장에서 함연주작가의 두번째 디자인을 적용한 LG전자 디오스 김치냉장고와 양문형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size="510,348,0";$no="200903101036567081743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LG전자(대표 남용)가 최근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시장 선점을 겨냥, 출시시기를 바짝 앞당겨 신제품을 내놨다.
LG전자는 오는 11일부터 230리터·310리터급 스탠드형 모델 32개를 120만원~260원대로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원가절감을 통해 올해 판매가를 전년 동급 대비 최대 20만원을 낮췄다.
2002년을 기점으로 감소하던 국내 김치냉장고 시장은 지난해 이례적으로 전년 대비 10% 이상 성장한 데 이어 올해도 소폭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2000년 LG전자를 시작으로 2007년 삼성전자, 만도, 2008년 대우일렉 등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시장에 뛰어들면서, 스탠드형 제품이 전체 김치냉장고 시장의 25%를 차지하는 등 시장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아울러 김치냉장고 활용도가 점차 확대돼 세컨드 가전으로 성장하면서 고객의 구입시기도 계절적 한계를 벗어나고 있다는 평가다.
새로 출시되는 2009년 디오스 김치냉장고는 화사한 봄 느낌을 담은 함연주 작가의 두번째 디자인, 깔끔한 흰색 배경 디자인 등 단순함을 강조한 다양한 디자인을 추가로 적용했다.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에 이어 김치냉장고 소비전력도 17.4Kw/h(310리터, 홈바 1개 기준)로 업계 최저로 낮춰 고객들의 전기료 부담을 더욱 줄였다. 또 기존의 불투명했던 밀폐 김치용기를 투명용기로 교체해 뚜껑을 열지 않고도 내용물 확인이 쉽다.
이밖에 ▲상칸 360도 순환냉각 ▲중·하칸 순환냉각3.0 시스템 ▲칸칸탈취 시스템 ▲오토 프레쉬 탈취 등을 적용해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LG전자 HAC(Home Appliance & Air Conditioning)마케팅팀장 이상규 상무는 "김치냉장고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지난해 이례적인 시장성장을 기록했다"며 "LG전자는 시장 선두를 지키고 있는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를 중심으로 연 2회 신제품을 출시해 1년 내내 고객들의 지속적인 수요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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