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위기극복 전략 상품
빙그레 아카페라
$pos="R";$title="";$txt="";$size="160,332,0";$no="2009022415180048022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빙그레는 지난해 출시한 100% 아라비카 원두를 넣은 PET-커피음료 '아카페라'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올해도 이를 주력상품으로 밀고 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페트커피시장은 50억원 규모로 아직 미미하지만 전체 커피시장 규모가 지난해 4100억원으로 2007년에 비해 20%가량 성장한 것으로 파악됐다.
'아카페라'는 이태리어로 '커피와 함께'란 뜻으로 엄선된 아라비카 원두만 사용해 감칠맛이 뛰어나고 향이 풍부해 커피 본연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커피는 원두에 열을 가열해 볶는 과정인 로스팅을 통해 커피의 향을 결정하는데 '아카페라'는 강배전인 '프렌치 로스팅'을 통해 잡미를 최소화하고 커피의 깊은 맛을 강조했다.
또 커피 원두를 다양하게 배합해 찾아낸 '엑스트라 골드 블렌드(EXTRA-Gold Blend)'를 적용해 여러 가지 원두의 각각의 특징을 살리면서 커피의 본고장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드러운 커피 맛을 냈다는 게 전문가들의 평가다.
아울러 커피 빈을 분쇄하면 고유의 맛과 향을 보존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 원두를 생산 직전에 갈아 이제까지 커피음료에서 느끼지 못한 한 차원 높은 풍미를 신선하게 느낄 수 있다. 특히 Asepsys-무균시스템을 적용한 PET-용기를 사용해 더욱 신선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1500원(280ml 용량)이라는 다소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남미 원두 특유의 깊은 맛과 세련된 디자인의 용기로 페트 커피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제품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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