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이호조 구청장 주최 저탄소 녹색성장 전략추진보고회 개최
성동구(이호조 구청장)는 범지구적 기후변화대응 노력에 동참하고 정부가 향후 60년간 국가 비전으로 제시한 저탄소 녹색성장을 적극적 주도한다.
구는 지난 13일 지방자치단체 중 전국 최초로 ‘저탄소 녹색성장 전략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는 어느 지방자치단체보다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녹색성장을 주도하겠다는 의지다.
$pos="C";$title="";$txt="성동구 저탄소 녹색성장 전략추진보고대회 ";$size="550,412,0";$no="2009021710362257954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이날 보고회에서는 건물부문, 교통부문, 대기부문, 에너지 소비감축 및 기후변화대응 기반조성 부분, 구민고객의 참여 및 협력강화 등 5개 분야 18개 단위사업별로 구체적 실천 목표와 계획을 수립·발표하고 친환경 성동구현에 총력을 다할 것을 결의했다.
저탄소 녹색성장(Green Growth)이란 온실가스와 환경오염을 줄이고 환경보전과 경제성장을 동시에 이루어가는 것으로 구는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구민의 공감대 형성을 유도해 구민과 합심, 저탄소 녹색성장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