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석종훈)은 오는 3월 3일까지 다음의 지도서비스 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가자! 지도원정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다음이 지난달 선보인 항공지도서비스 '스카이뷰'와 거리사진서비스 '로드뷰'를 더 많은 사용자들이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스카이뷰 보물 원정대'와 '로드뷰 퀴즈 원정대'로 나눠 진행된다.스카이뷰 보물 원정대 이벤트는 스카이뷰 지도 안에 숨겨져 있는 200개의 아이템을 찾고 아이템별 다양한 경품에 응모해 소니 바이오 노트북, T옴니아폰, 닌텐도 Wii, 아이팟터치, 영화상품권 등 상품을 제공받는 이벤트다.
스카이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각 아이템을 숨겨진 개수만큼 모으면 자동으로 해당 보물에 응모되며 200개의 모든 원정 아이템을 다 모으면 최고의 보물왕(경품: 소니 바이오 노트북, VGN-P15L)에 자동 응모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로드뷰 퀴즈 원정대는 각 세트별 5개 문항으로 이루어진 총 4가지 형태의 퀴즈를 맞추는 방식으로 사용자들은 각 문항별 힌트를 통해 직접 로드뷰 서비스를 체험해 보면 정답을 쉽게 맞출 수 있다.
퀴즈 유형은 로드뷰 탐험가형, 다음 지도 매니아형, 지리 전문가형 멀티 플레이어형으로 나뉘며 매일 200명씩 각 유형에 따라 던킨도넛, 스타벅스, 버거킹 메뉴 교환권 등 4200여개에 달하는 즉석당첨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경품 미당첨자 중 20명을 추첨해 아이팟 셔플도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다음의 항공지도서비스의 세부적인 기능까지 체험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음 김민오 로컬서비스 팀장은 "편리한 지도서비스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게 하고 네티즌들에게 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며 "다음의 스카이뷰, 로드뷰 서비스를 통해 네티즌들이 한층 더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찾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곧 스카이뷰, 로드뷰 서비스를 다음의 한메일, 카페, 뉴스, 블로그, tv팟, 골프 등의 주요 서비스 분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다음은 1분기 내 지도서비스를 모바일과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