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 아고스㈜와 SW 보안 인재 육성 산학 MOU 체결

스마트융합보안학과, 드론산업·SW기술 분야 보안인재 육성 협력

SW개발 전문기업 아고스㈜가 대진대학교 스마트융합보안학과와 손잡고 드론산업 및 SW기술 분야 보안인재 육성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12일 밝혔다.

SW개발 전문기업 아고스㈜가 대진대학교 스마트융합보안학과와 손잡고 드론산업 및 SW기술 분야 보안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대진대학교 제공

대진대학교 스마트융합보안학과는 지난 10월 23일 대진대학교에서 아고스 주식회사와 SW기술 분야 보안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진대학교 디지털인재양성사업단 단장 손방용 교수, 대진대학교 스마트융합보안학과 학과장 이성진교수, 드론작전사령부 해군 대령 박길용 드론교육연구센터장, LIG 넥스원 박성진 선임연구원, 아고스 주식회사 문성원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산업체 수요를 반영할 교과과정혁신위원회 참여와 중장기 인턴십 참여 및 산학프로젝트 협력 수행, SW/AI 전공 및 융합 교육을 위한 제반사항 운영 협력 등의 협업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학과장 이성진 교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한 활동들을 적극 추진할 것이며, 현장의 요구사항을 즉각 대응하는 사이버보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산업체의 수요를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식 당일에는 드론작전사령부 드론교육연구센터장 박길용, 방위산업체인 LIG 넥스원 선임연구원 박성진, 아고스 주식회사 전문이사 김수린 등이 참석해 스마트융합보안학과 학생들을 위한 SW 및 드론 특강을 진행했다.

한편 대진대학교 경기 북부 유일 4년제 종합대학이다. 스마트융합보안학과는 지난 2023년 신설돼 현재 2년째 운영 중이다. 경기 북부 첨단산업을 위한 사이버보안, 물리보안 등 융합보안 분야에 대한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자체팀 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