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연말 홈파티족 노린다…와인 페어링 간편식 '스몰다이닝' 론칭

'홈 다이닝족' 위한 간편식 시리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연말 홈파티 시즌을 앞두고 주류와 안주를 함께 구매하는 '홈 다이닝족'을 위한 간편식 시리즈 '스몰다이닝(Small Dining)'을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GS25는 홈 다이닝이 하나의 미식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집에서도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고급 다이닝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신규 상품 라인업을 기획했다고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스몰다이닝이라는 이름에는 '집에서 즐기는 작고 고급스러운 식사'라는 의미를 담았다.

GS25에서 론칭한 신규 간편식 라인업 스몰다이닝 제품 5종. [사진제공=GS리테일]

메뉴는 와인, 하이볼 등과 페어링을 고려해 파스타, 샐러드, 타파스 등 양식 중심으로 구성됐다. 담당 상품기획자(MD)와 연구원이 여러 차례의 주류 페어링 및 시장조사 과정 등을 거쳐 라인업을 구성했다. 이 과정에서 5000여종이 넘는 상품을 취급하는 주류 스마트 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 MD와도 협력했다.

먼저, 다음 달 3일 콜드 파스타 2종 ▲볼로네제 후실리 파스타 ▲크림 파지올리니 파스타를 출시한다. 볼로네제 후실리 파스타는 나선형 형태의 후실리면을 사용해 쫄깃하면서도 탱탱한 식감이 특징이다. 크림 파지올리니 파스타는 길쭉한 모양의 파지올리니면에 고소한 크림소스를 곁들였다.

9일에는 ▲크래미아 샐러드 ▲프레시콘 샐러드 ▲베이컨 포테이토 샐러드 등 샐러드 3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10월 중으로 스페인의 식전음식으로 잘 알려진 타파스 상품 2종도 출시한다.

모든 상품은 100g 소포장 형태로 선보이며, 별도 조리 없이 즉시 먹을 수 있어 간편성을 높였다. 가격은 모두 1900원으로, 합리적인 수준으로 책정했다. 여기에 다음 달 3일부터 31일까지 구매량이 많은 고객에게 더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다다익선 행사를 진행하고 최대 35% 할인된 가격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민재 GS리테일 냉장 MD는 "최근 고급 다이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홈 다이닝족을 만족시키기 위한 간편식 시리즈를 론칭하게 됐다"면서 "맛 품질은 물론 제품 디자인, 가격 등 모든 분야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통경제부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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