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효원기자
글로벌 헬스케어기업 모아라이프플러스가 국내 키즈 지식재산권(IP) 1위 ‘티니핑’과의 협업으로 자사 브랜드인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면역88골드’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된 제품은 하츄핑, 포실핑, 말랑핑, 샤샤핑 등 티니핑의 인기 캐릭터 4종이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됐다.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면역88골드는 모아라이프플러스에서 개별인정형 허가를 획득한 특허원료 PGA-K(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를 주원료로 한다. 고순도 단일정제물질 PGA-K는 모아라이프플러스에서 25년 가까이 연구해 온 성분으로 독자적 기술로 배양하여 정교한 공정을 거쳐 탄생했다.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선천면역을 대표하는 NK세포(자연살해세포) 활성을 52.3% 증진시키는 것으로 확인됐다.
PGA-K는 다양한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10대 신기술,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것에 이어 미국 FDA NDI(New Dietary Ingredient)에 등재되었으며,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 전세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수십건의 관련 특허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티니핑’과 콜라보로 리뉴얼 출시된 면역88골드는 사과맛 액상 타입으로 아이들이 맛있게 간식처럼 섭취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를 더해 건강기능식품을 간식처럼 생각하고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도록 했다.
모아라이프플러스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면역88골드를 통해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습관을 확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티니핑과의 협업이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 및 동남아 시장 등 글로벌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