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물 댓글' 도입

친구 일상에 다채롭게 반응

인스타그램이 스토리 댓글 기능을 새로 도입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24시간 이후 삭제돼 자신의 일상을 부담 없이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인스타그램은 이용자들이 친구들의 일상에 다채로운 표현을 할 수 있도록 스토리 게시물에 댓글을 공개적으로 남길 수 있는 '스토리 댓글' 기능을 선보였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댓글 기능 [이미지=인스타그램]

친구의 스토리에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스토리 게시물 왼쪽 하단에 새롭게 생긴 말풍선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작성한 댓글은 24시간 동안 스토리 게시물 하단에 공개된다. 공개 계정의 경우 팔로우하는 사람들이 내 스토리 게시물에 댓글을 남길 수 있고 비공개 계정은 서로 맞팔로우를 하는 사이에만 가능하다. 이용자는 댓글 설정을 통해 스토리 댓글을 허용할 범위와 차단할 계정을 선택할 수 있다.

스토리 게시물을 보다 창의적으로 꾸미기 위한 새로운 텍스트 편집 도구들도 업데이트했다. 인스타그램에서만 볼 수 있는 새로운 폰트와 텍스트에 반짝이가 더해지는 등 새로운 텍스트 애니메이션 효과를 추가했다. 신규 폰트와 효과는 스토리뿐만 아니라 릴스 게시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피드 게시물에 텍스트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도 생겼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개개인의 일상을 더욱 개성 있게 표현하고 친구들과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기능들을 대거 업데이트했다"며 "인스타그램은 앞으로도 친구들 간의 친밀한 연결과 창의적인 자기표현을 돕는 기능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산업IT부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