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약진흥원, ‘AI기반 항암 약재배합 알고리즘 개발’ 자문위 개최

신효능 예측 모델 개발 박차

특정 질환 타깃 AI모델 개발

한국한의약진흥원 지능정보화센터는 지난 3일 ‘한약 실험정보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 항암 약재배합 알고리즘 개발 연구’ 관련 제2차 전문가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약 실험정보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 항암 약재배합 알고리즘 개발 연구’ 관련 제2차 전문가 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자문위는 ‘한약 인공지능 플랫폼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한약 실험 정보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 항암 약재배합 알고리즘 개발 연구’의 경과를 점검하고 향후 연구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구는 특정 질환(삼중음성유방암) 타깃의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해 한의약의 유효성·안전성 예측 가능성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2차 전문가 자문위에서는 산·학·연 전문가들이 인공지능 기반 한약 약재 배합 알고리즘 모델 개발을 위한 데이터 수집과 분석 방법론, 네트워크 약리학을 적용한 인공지능 개발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한국한의약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전문가 자문위원회가 한의약 분야의 인공지능 기술 발전과 한약의 신효능 예측 개발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연구의 완성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bestsunsu@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