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취재본부 조충현기자
동아대학교 학생·취업지원처 진로개발센터(소장 조규판 교수)는 ‘2024학년도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9일 전했다.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진로개발센터에서 제공한 학과(전공)별 진로로드맵 ‘EDUMAP’을 기반으로 학생들이 자기탐색·분석, 진로탐색과 목표설정 등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짜임새 있게 설계할 수 있도록 해마다 열리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열린 시상식엔 조 소장과 방희원 교수, 변경미 부산여중 진로상담부장 교사, 수상자 및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날 경진대회에선 총 42명의 지원자 중 우수 학생 10명을 선정해 발표회를 진행했다.
현장 발표 심사를 통해 대상은 신지우(한국어문학과 3) 학생이 받았다. 최우수상은 서현욱(경영학과 4)·염혜원(체육학과 3) 학생이, 우수상은 위유정(응용생물공학과 4)·최미소(행정학과 2)·김강희(환경·에너지공학부 4) 학생이 각각 받았다.
대상을 받은 신지우(한국어문학과 3) 학생은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면서 진로에 대해 다시 고민하게 됐고 다양한 길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통해 학우들과 진로에 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조 소장은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적합한 진로 및 직업을 찾기 위해 개최되는 대회다”며 “오늘의 경험이 여러분의 진로에 맞는 직업으로 이어지길 바란다. 진로개발센터는 앞으로 더 많은 학생이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 참가할 기회를 제공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