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주기자
롯데건설이 인천 계양구에 들어서는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 1단지' 견본주택을 2일 오픈하고 분양에 나선다.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는 2개 단지, 총 3053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롯데건설은 지난 4월 2단지 1089가구를 공급한 데 이어 이번에 1단지 1964가구를 분양한다.
1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20개 동에 1964가구로 조성된다. 면적별 가구수는 △전용 59㎡ 319가구 △84㎡ 839가구 △108㎡ 806가구다.
청약 일정은 오는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2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9일이며 다음달 2~4일 3일간 정당 계약이 진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계양구는 교통 호재지역이다. 인천시는 서울 지하철 2호선 청라연장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호선 홍대입구역-경기 부천 대장신도시를 잇는 대장·홍대선을 부천 대장부터 인천 계양 작전·서구 청라까지 연결하는 사업이다. 지난 6월 국토부가 대장홍대선 사업 실시협약을 체결 후 연내 조기착공을 결정함에 따라 청라연장선 사업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GTX 개발계획도 있다. 인근에 위치한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이 GTX D·E노선에 포함됐다. D노선은 서울 강남권역으로, E노선은 서울 상암동 권역으로 연결될 예정이다. 단지 앞 봉오대로를 통해 청라국제도시, 부평구, 미추홀구 등 인천 시내 이동이 편리하며, 서인천IC, 부평IC를 통해 경인고속도로 이용도 용이하다. 단지 앞에는 BRT(간선급행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서울 강서구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공간이 만들어진다. 단지 내 게스트하우스와 피트니스클럽, 필라테스룸, 실내골프클럽 등 운동시설과 미팅룸, 크리에이티브 라운지, 스트리밍 시네마, 뮤직룸 등의 공간도 조성된다. 어린이를 위한 돌봄센터와 키즈카페, 청소년을 위한 독서실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을 둘러싸는 대형공원은 축구장 11개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이곳에서 입주민들은 다양한 문화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지난 4월 분양한 ‘계양롯데캐슬 파크시티 2단지’는 견본주택 개관 후 3일 동안 2만여 명의 인파가 몰렸다"며 "이번에 분양하는 1단지에도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건설은 견본주택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픈 3일간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견본주택 방문객을 대상으로 작전역에서 견본주택까지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