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파라오네오' 출시…로보워킹 강화

플래그십 모델인 ‘파라오’ 계승
"2~3분기 실적 견인 중추 기대"

바디프랜드는 헬스케어로봇 신제품 ‘파라오네오(PHARAOH NEO)’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로봇 신제품 ‘파라오네오’의 모습. [사진 제공=바디프랜드]

파라오네오는 바디프랜드의 플래그십 모델인 ‘파라오’의 고유 헤리티지를 계승해 헬스케어로봇으로 만든 제품이다. 지난해 선보인 ‘파라오로보’보다 한 층 개선된 로보틱스 테크놀로지가 적용됐다.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는 안마의자로 신체의 다양한 움직임을 이끌어내고, 온몸 구석구석의 근육 자극을 돕는 바디프랜드의 특허 기술이다.

로보 워킹 기술을 통해 두 다리부의 독립 구동을 통한 코어 근육의 스트레칭을 돕는다. 파라오로보와 비교해 두 배 빠른 속도의 로보 워킹 모터가 탑재됐다. 다리부 최대 확장 길이는 17.5㎝다. 체형과 관계없이 장요근, 이상근 등의 코어 근육 자극을 효과적으로 돕는다. 마사지 프로그램은 로보케어와 수험생을 위한 모드 등 총 32개다.

마사지 모듈은 하이엔드급 모델에 탑재되는 XD-PRO가 적용돼 최대 70㎜까지 돌출된다. 사용자 선호에 따라 5단계까지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손마사지 기술을 구현해내는 마사지볼이 1.25㎜씩 움직이면서 80단계의 세밀한 마사지를 제공한다. 최대 50도까지 상승하는 온열 기능은 마사지 모듈을 비롯해 등, 허리, 엉덩이, 종아리, 발바닥 부위 시트까지 적용됐다.

색상은 천연 베이지를 채택했다. 포인트가 되는 색상으로는 다크 브라운을 매칭했다. 시트는 천연 소가죽 소재다.

이와 함께 뱅앤올룹슨사와 협업해 공동 개발한 스피커가 내장됐다. 오스트리아의 세계적인 오케스트라 린츠(Bruckner Orchestra Linz)가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위해 직접 연주한 곡들이 제품에 삽입됐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파라오 시리즈는 기존 고객들의 자긍심을 채워줄 수 있는 자사 최상위 제품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제품을 비교 체험해 교체·재구매로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라며 “올 1분기 실적 턴어라운드에 신제품 효과가 컸다고 보는 만큼 ‘파라오네오’도 2~3분기 실적 견인의 중추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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