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골프, '해치백 무덤' 韓서 누적 5만대 판매 기록

올해로 출시 50주년을 맞이한 폭스바겐 해치백 '골프(Golf)'가 국내 누적 판매 5만대를 돌파했다.

29일 폭스바겐에 따르면 2005년 한국 시장에 상륙한 골프는 올해 3월까지 국내 누적 판매 5만89대를 기록했다. '해치백의 무덤'으로 불리는 한국 시장에서 수입 해치백 모델이 누적 판매량 5만대를 돌파한 것은 골프가 처음이다.

폭스바겐 골프는 1974년 처음 출시된 이후 8세대 모델로 진화해왔다. 합리적인 상품성과 실용적인 공간, 탄탄한 주행 성능과 기본기를 두루 갖췄다는 평가다.

폭스바겐 소형 프리미엄 해치백 골프[사진=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의 한국 진출과 함께 국내에는 5세대 골프부터 들어왔다. 폭스바겐코리아는 혁신적인 DSG(Direct Shift Gearbox)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고출력 엔진을 탑재한 고성능 모델인 골프 GTI를 국내에 출시하기도 했다.

골프의 한국 시장 인기 비결은 합리적인 가격과 유지비용, 차급을 뛰어넘는 첨단 기술과 정통 독일 해치백의 수준 높은 주행 성능 덕분이라고 폭스바겐 관계자는 설명했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라인업은 골프 2.0 TDI, 골프 GTI 등 두 가지 모델이다. 골프 TDI는 우수한 효율과 탄탄한 기본기를 갖췄으며, 골프 GTI는 고성능 TSI 엔진과 정교한 핸들링 성능을 갖춘 퍼포먼스 모델이다.

산업IT부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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