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여행]판다의 고향 中성도 '팬키지' 外

인스파이어, 신규 푸드코트 개장
레고랜드, 닌자고 '스페셜5' 이벤트
야놀자, 국내 봄여행 프로모션 등

여행·레저 업계가 11일 전하는 새로운 소식과 신상품 등을 소개합니다.

하나투어, 판다+패키지 여행상품 출시

하나투어 '성도 팬키지' 여행[사진제공=하나투어]

하나투어는 푸바오가 일으킨 판다 신드롬을 반영해 중국 판다 기지 관람 여행 상품 '성도 팬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중국 사천성에 위치한 성도(청두)는 사천요리와 삼국지 역사 여행지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판다 열풍 덕분에 중국 자이언트 판다의 고향으로 재조명 받고 있다. 하나투어가 선보이는 '성도 4~5일 #팬키지 여행'은 '판다'와 '패키지'의 합성어다. 판다 기지 관람과 함께 사천요리, 성도 도심 관광을 즐길 수 있다.

인스파이어, 인터내셔널 푸드코트 '오아시스 고메 빌리지' 개장

인스파이어 오아시스 고메 빌리지 내 우물집[사진제공=인스파이어]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국내 공간 브랜딩 전문 기업 '글로우서울'과 기획한 색다른 콘셉트의 초대형 인터내셔널 푸드코트 '오아시스 고메 빌리지 바이 글로우서울'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오아시스 고메 빌리지는 인스파이어 몰 내 약 3500㎡(약 1076평) 면적에 총 1000석 규모로 조성됐다. 세계의 중심, 자연의 근원이 되는 거대한 나무를 뜻하는 '세계수'를 모티브로 공간을 꾸렸다. 이곳에서 선보이는 외식 브랜드는 글로우서울의 대표 레스토랑인 '온천집' '우물집' '창창' '다다미분식' '스모킹번' '피자 브루클린' 등 총 6가지다.

레고랜드, 닌자고 '스페셜5' 이벤트

레고 닌자고 월드에서 닌자고 인기 코스튬과 사진 찍을 수 있는 '닌자 투게더'[사진제공=레고랜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오는 6월9일까지 파크 내 레고 닌자고 월드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닌자고 '스페셜5'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지난달 말 먼저 문을 연 닌자고 트레이닝 센터에서는 레고가 새로 선보였던 신작 '닌자고: 드래곤 라이징'의 스토리를 어린이들이 직접 애니메이션 속 인물이 된 것처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미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 관객들이 닌자고 테마송에 맞춰서 스핀짓주 기술을 보고 직접 따라 해보는 참여형 공연 '닌자고 트레이닝 클래스'가 매주 주말 오후 12시 닌자고 라이브 공연장에서 열린다. 매일 오후 3시 30분에는 닌자고 인기 코스튬 캐릭터들이 전체 구역을 돌아다니면서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닌자 투게더'를 선보인다. 이 밖에 매주 주말 오후 1시 30분 닌자고 월드 내 자리한 야외무대에서 남녀노소 모두 참여가 가능한 경품 이벤트 '닌자 게임왕'도 진행된다.

모두투어, 에어프랑스-KLM과 지속가능 항공연료 사용 확대 파트너십

유인태 모두투어 사장(왼쪽)과 이문정 에어프랑스-KLM 지사장이 서울 중구 모두투어 본사에서 열린 'SAF 파트너십 체결식'에서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는 에어프랑스-KLM과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 사용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AF 프로그램은 에어프랑스-KLM이 SAF 사용 활성화와 탄소 배출 감축을 위해 2021년부터 전 세계 기업과 여행사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친환경 프로그램이다. SAF는 폐식용유, 생활 폐기물 등 친환경 원료를 활용해 기존 화석 연료 대비 최대 80%까지 탄소 배출량을 감축할 수 있다. 모두투어는 지난해 2월 국내 여행사 최초로 구매 계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모두투어의 여행 상품 제공 시 항공편 운항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연간 추정한 뒤 원하는 규모의 연간 기여금을 조성한다. 에어프랑스-KLM은 해당 기여금을 SAF 구매에 사용하고 성과 보고서를 모두투어 측에 공유할 예정이다. 또 에어프랑스-KLM의 SAF 혼합 항공편과 친환경 숙박시설이 포함된 지속 가능한 여행 상품 개발도 확대할 방침이다.

야놀자 국내 봄여행 프로모션

야놀자 국내 봄여행 프로모션[사진제공=야놀자]

야놀자는 봄철 여행객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국내 호텔·펜션에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국내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전국 5성급 호텔·프리미엄 펜션 전용 최대 10만원 할인 쿠폰과 투숙일 하루 전까지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만원 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 매주 대표 호텔과 펜션을 엄선해 단독 특가로 선보이고 최대 7% 할인 쿠폰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 제주 지역 항공권 구매 시 결제액의 50%를 리워드로 지급하고 제주 숙소 전용 최대 5만원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는 '제주 봄여행 기획전'도 선보인다.

유통경제부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