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취재본부 김춘수기자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 이하 진흥원)은 전남의 문화·예술·관광자원을 활용한 대표콘텐츠 발굴 및 후속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전라남도 우수콘텐츠 공모전의 접수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라남도에 본사가 소재한 문화콘텐츠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남만의 특색을 담은 디지털 콘텐츠 형태의 문화콘텐츠면 어느 작품이든 신청할 수 있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이며 접수를 희망하는 기업은 진흥원 누리집 내 사업공고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참가신청서, 콘텐츠 소개서, 지적재산권 증빙 서류 등과 함께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진흥원은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3개 작품을 선발해 선정된 작품에는 전라남도지사상,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상을 수여한다.
또 12월에 개최될 전라남도 콘텐츠 페어의 콘텐츠 전시와 함께 2024년도에는 1800만원에서 최대 2400만원까지 마케팅 지원 등 추가 혜택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인용 원장은 “전라남도를 대표할 우수콘텐츠 공모전에 많은 도내 기업의 지원을 바란다”며 “공모전을 통해 전라남도 문화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우수콘텐츠를 집중 육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