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채석기자
정철동 LG이노텍 사장이 일상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캠페인에 동참했다.
11일 LG이노텍은 정 사장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지난 4일 손보익 LX세미콘 대표가 지목했다. 지난 2월 환경부가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한 것이다. 종이컵, 나무젓가락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는 캠페인이다. '1회용품을 0로 만들겠다'는 다짐을 나타내는 포즈를 취해 사진을 찍은 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LG이노텍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강화하고 글로벌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내실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추진해 오고 있다. 정 사장은 작년 임직원들에게 최고경영자(CEO) 레터를 보냈다.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텀블러 사용 생활화 등을 언급하며 "ESG에 대한 임직원 개개인의 관심과 실천이 가장 중요하다"고 했다.
2월부터 LG이노텍은 '페이퍼리스(Paperless) 활동'을 하고 있다. 회의·보고 시 종이 출력물 대신 개인PC 또는 태블릿을 활용해 종이 사용량을 줄인다. LG이노텍은 작년 포장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다. 여기에 쓰이는 플라스틱 및 비닐 포장재 사용량을 정량화·규격화했다. 과포장 등으로 낭비되는 플라스틱 폐기물을 감축하기 위해서다.
LG이노텍은 작년 자원순환 선도기업 환경부장관상을 받았다. 구미·평택·광주 사업장은 '폐기물 매립 제로(ZWTL·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을 획득했다. 정철동 사장은 "LG이노텍은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글로벌 No.1 소재·부품 기업으로서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지속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정 사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박원철 SKC 사장과 문홍성 ㈜두산 대표이사를 지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