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일본·대만行…롯데홈쇼핑, 해외여행 상품 확대

근거리 상담 비중 70% 이상

롯데홈쇼핑은 오는 23일부터 일본, 대만, 동남아 등 근거리 해외여행 상품을 집중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에서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일본, 동남아 등 근거리 여행상품에 대한 상담 건수가 70% 이상으로 높게 나타났다. 특히, 엔저 현상으로 여행 부담이 상대적으로 낮은 일본이 상담 건수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0일 일본 북해도 패키지는 1시간 동안 상담 건수 3000건을 기록했다. 이는 고물가 현상이 지속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아시아권이 휴가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4일 대만 3박 4일 패키지를 판매한다. 전 일정 4성급 호텔 숙박, 대만 특식이 제공되며 예류, 지우펀, 화련 등 인기 관광지 투어가 포함됐다. 가이드, 기사에 대한 추가 요금이 없는 노팁이 특징이다. 같은 날 교원투어 오사카 2박 3일 패키지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첫 여름휴가 시즌이지만 고물가로 여행 계획에 부담감을 갖는 고객을 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근거리 해외여행 상품 편성을 확대하고 있다”며 “향후 일본, 중국, 동남아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여행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통경제부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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