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혜원기자
bhc그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전남 함평군과 농산물 유통확대 및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bhc그룹은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품질 높은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되고, 함평군은 우수한 품질의 함평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지속적인 유통 판로 확보가 가능해졌다.
bhc그룹은 앞으로 5년간 연간 약 550t의 함평 지역 생산 양파를 유통 받게 된다. 그 중 200t은 아웃백의 스테이크와 파스타 제조 및 가니쉬, 창고43의 가니쉬 및 점심 메뉴에 사용된다. 또 bhc그룹의 협력사 해성푸드원과의 협업을 통해 아웃백과 bhc치킨의 소스 원료 등에 약 350t의 양파를 사용하게 된다.
임금옥 bhc그룹 대표는 “bhc그룹은 보유 브랜드에서 소비되는 식자재 중 연간 대규모로 사용되는 품목을 중심으로 각 지자체와 긴밀히 협의해 우리 농가의 안정적 판로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며 “단순한 농산물 구매를 넘어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좋은 먹거리를 고객에 제공함으로써 사농상생의 모범사례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함평군의 우수한 농산물이 다양한 유통채널 판로 확보를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파뿐만 아니라 함평군의 다양한 농산물들이 상생협력을 통해 보다 널리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